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강아지

강아지 피부건조증 원인과 증상

by an_mini 2020. 4. 27.
728x90
반응형

 

 

 

강아지의 피부 가려움, 피부건조증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 떄문에 사람도 반려동물도 건조증이 생기기 쉬은데요.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시고 강아지도 힘들어하는 부분이 바로 이 피부 건조증인데요.

이는 보편적으로 아토피현상과 매우 비슷합니다. 

사람만 아토피를 겪는줄 아셨다면 아닙니다. 강아지도 똑같이 아토피를 겪고 심하면 피부를 너무 긁어서 피가나고 피부에 상처가 날수 있습니다. 사람도 아토피가 완치가 없듯이 강아지도 아토피에 완치는 없습니다.

대신 강아지는 관리를 어떻게 해주냐에 따라서 그만큼 많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피부 가려움과 피부 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의 피부의 건조증에 대한 증상은?

강아지의 피부건조증은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지만 제일 대표적으로 피부의 각질이 수분이 없어지면서 생기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가려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각질이 난부분이 가려워서 강아지가 계속 긁다보면 갈라지게 되고 심하면 진물이 나오는 등 안좋은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2.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아주 여러가지입니다.

환경적인 요인일수도있고, 식습관의 요인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습기가 많이 부족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털로 강아지의 피부는 덮여있기때문에 환기가 수시로 되지 않으면 이런 증상이 더욱 심해줄수 밖에 없습니다.

강아지의 목욕을 너무 자주 시켜도 강아지의 건조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하지 않으려면 꾸준히 오메가3를 섭취하게 해주세요. 오메가 3는 사람이 먹어도 참 좋은 식품입니다. 이는 피부와 영양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떄문에 강아지가 건조증이 있다면 병원에서 추천해주시는 영양제를 주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강아지의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평소에 젖은수건이나 가습기로 주변의 습기를 조해주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 가습기를 틀거나 또는 젖은 빨래, 젖은 수건같은 것을 널어놓는것은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아지의 피부를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너무 자주 목욕을 시키지 말아주시고 빗질을 많이 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빗질을 자주하면 털이 엉키거나 털이 뭉치는 것을 예방할수있습니다.

털이 뭉치는 것도 피부병의 안좋은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건조증에 사용하는 강아지 전용 보습제를 발라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에서 추천해주시는것으로 강아지의 피부건조증을 예방해주세요.

 

 

 

 

지금까지 강아지 피부 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 피부 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 피부 건조증은 강아지를 굉장히 고통스럽게 합니다.

마치 사람이 아토피 때문에 괴로운것과 비슷한데요. 강아지가 평소에 피부 건조증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에 꾸준히 관리와 배려를 해주세요. 일상생활에서 관심과 배려를 해주시면 강아지가 한결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